안녕하세요 오늘은 전기차 시장에 관심을 집중받고있는 EV9에 대해 포스팅 해보고자 합니다.
오늘다룰 주제의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EV9 가격
2. EV9 자율주행
3. EV9 보조금
4. EV9 세금혜택
5. EV9 출고시기
6. 사전예약방법
첫번째 EV9 가격
전기차 동호회등의 반응을 보면 이번 EV9의 가격에 불만인 목소리가 높습니다.
트림이 3가지구요, 가장 저렴한 트림인 에어트림2WD의 가격을 보면 개별소비세 3.5 % 기준으로 7,671만원 이라는 상당히 높은 금액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성능을 분석해보면 EV9 에어트림 2WD는 출력이 상당히 낮습니다. EV9무게가 2.4톤정도 임을 감안할때 다소 무리가 따르는 출력으로 보여지며, 이것은 아마도 4WD로 가라는 기아측의 계략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에어2WD로 선택한다고 했을때 가격은 7,671만원에서 개별소비세, 보조금50%를 빼면 대략적으로 700-800만원이 빠지게 됩니다. 에어2WD 깡통은 약6,871만원 ~ 6,971만원 사이에서 구매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깡통은 트렁크가 수동입니다 ㅡ.ㅡ
트렁크를 파워테일게이트로 바꾸려면 컨비니언스라는 옵션을 넣어야 하며, 옵션가격은 150만원 입니다. 물론 이 옵션에서 여러가지것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대부분의 구매자의 경우 에어나 어스4WD를 선택할것으로 보여지며, 4WD로 올라가는순간 370만원이 올라갑니다.
대부분의 구매자가 어스 4WD를 구매한다고 했을때 8,551만원으로 껑충뛰게 되며, 다른 옵션을 선택안한다고 했을때, 보조금및 개소세를 빼고 대략적으로 7,751만원 ~ 7,851만원 사이에서 구매가 가능하게 됩니다.
그윗등급인 GT LINE은 어스4WD와 230만원 정도의 차이가 나고, 옵션이 여러가지 포함되어 있기때문에 어스4WD를 선택한 소비자들은 또한번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ㅎㅎ
두번째 EV9 3단계 자율주행
EV9의 자율주행은 아쉽게도 레벨3가 아닙니다. 레벨3 자율주행은 자율주행 운전중 사고에 대해 제조사가 책임을 지는레벨인데, 이번 EV9 자율주행은 자율주행 운전중 사고책임이 운전자에게 있습니다. 아직 까지 레벨3 자율주행정도에 해당하는 기술이 확보되지 않았다는 뜻같습니다. 그리고 이옵션은 무려 700만원이 넘어갑니다.
완전 레벨3 자율주행도 아니고, 고속도로에서 80키로로 제한되는 옵션에 대해 실망스러운 것이 사실입니다.
세번째 EV9 보조금
EV9의 보조금은 50%로 책정됩니다. GT LINE까지 보조금은 적용이 되며, 지자체 마다 다르겠지만 400-450만원가량의 보조금이 책정될것 같습니다.
네번째 EV9 세제혜택
EV9의 세제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개별소비세를 최대 300만원까지 감면을 받습니다. (다자녀의 경우 일반개별소비세 친환경차 중복적용으로 최대 600만원까지 감면을 받습니다. 23년 신설)
2) 취등록세는 기본140만원을 감면받게됩니다. (다자녀의 경우 7인승선택하게 되면, 200만원을 감면받게 되고, 취등록세가 200만원을 넘을경우 총 취득세 금액에서 15%만 내게 됩니다. 예:EV9구매시 취득세가 총 500만원일때 15%인 75만원을 내게됩니다)
다섯번째 EV9 출고시기
EV9출고시기는
에어등급 : 5-6월경 ~
어스등급 : 6월경 ~
GT 라이등급 : 7월경부터 ~
여섯번째 EV9 사전예약방법
사전예약방법은 근처 기아대리점 영업사원에게 전화로 신청하면 됩니다. 계약금은 30만원 입니다.
결론
이번 EV9은 여러모로 불평불만이 많은 차량인것 같습니다. 잘 만들어진 차가 가격과 옵션장난으로 불만이 높아진다는게 EV9을 기다려온 사람으로써 참기분이 좋지 않은게 사실입니다.
그렇다곤해도, EV9을 제외하고 다른 전기차량을 돌아보게 되면 사실 답이 없습니다.
7인승 차량을 기다려온 저에게도 EV9말고는 다른 선택지가 없네요 ㅎㅎ 7인승 모델로는 벤츠EQB 테슬라모델X 정도인데
하나는 완성도 수준이... 하나는 가격이... ㅎㅎ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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